채움재가 셀 안에 구속되면 셀 벽이 토체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벽체의 형태로 작용하고,
주변 셀에서도 이에 대응하는 수평 응력으로 셀벽을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셀 벽은 중립의 위치에 있게 되어 자립성을 유지합니다.
채움재로 충전된 그린콤은 마치 슬래브 형태의 작용을 하여
하중분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직 방향의 변위를 억제하여 지반 지지력을 향상 시킵니다.

다공성 망상구조의 스트립을 사용하여
셀 벽 간 유수의 이동이 자유로워 골재등의 채움등으로 배수층으로 적용이 용이합니다.

식생 기반층으로 적용되는 경우 다공성 스트립의 천공부를 통해
식생개체의 뿌리가 관통, 활착되어 식물개체와 일체성을 부여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의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격자 형태의 셀 벽 구조로 채움재와의
마찰특성이 일반 매끄러운 시트로 제조된 지오셀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수합니다.
채움재의 토립자 구속효과의 상승을 도와줍니다.

흙과 상호 마찰력이 우수하여 보다 안정적인 사면의 보강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사면을 형성합니다. 특히 토립자를 구속하여 집중강우 등에 의한 침식에 탁월한 저항력을 가집니다.
기존 페타이어 배수/보강층을 대체할 수 있는 우수한 배수와 보호능을 보입니다. 페타이어 및 토사 배수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얇은 배수층 형성으로 매립공간을 활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수한 투수성으로 식생기반층으로 작용하며 다양한 수리조건에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친환경식생 수로사면을 구성합니다.
토립자 구속으로 변형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토체를 형성하여 보강토 옹벽이나 중력식 옹벽을 축조할 수 있습니다.
기층 하부를 보강하여 부등침하를 방지하고 지지력을 개선하는 그린콤 공법입니다.
그린콤 전면부에 식생을 유도하여 친환경적인 토체의 형성이 가능합니다.
매립장 최종 복토층의 식생기반층 침식방지와 부등침하방지를 위한 효율적인 공법입니다.
응급상황시 필요에 따라 인력 시공등이 가능하며 시공이 간편 신속하여 응급복구가 요구되는 제방 복구 공사에 적합합니다.
비보강의 경우 그림처럼 구역 1에 하중이 작용하면
흙 쐐기 1이 쐐기 2의 흙을 밀어내므로 흙의 파괴가 나타나는데
그린콤으로 보강하면 구역 2의 흙 쐐기 변위가 억제되어
파괴를 방지하여 지지력을 증대시키는 보강 메커니즘이다.



포장도로 또는 비포장도로의 기층 및 보조기층 보강, 연약지반상의 임시(진입)도로 기층보강, 야적장 및 주차장 기층보강, 철도노반보강
그린콤은 속채움재의 변위를 억제해 구조물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하천 사면의 호안공이나 하상보호공에서 보강층으로 작용한다.
그린콤 보강층은 수리력 발생을 억제하고, 지반과의 접지압을 통해 파이핑 현상과 침식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하천 구조물 유지에 기여한다.
식생매트와 함께 사용할 경우 녹화 사면 보호층을 형성해 유수에 의한 침식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급경사면의 콘크리트 또는 골재 피복 사면에도 적용 가능하며, 그린콤은 거푸집 및 신축이음 역할을 수행해 지반 움직임에 순응하고 균열을 조절하는 유연한 보강층을 형성한다.
그린콤 속채움재에 식재가 이루어지면, 식물 뿌리가 그린콤의 다공부를 따라 자라면서 교락(interlocking)되어 사면과 일체화된 안정된 보호층을 형성한다.
하천이나 수로에 적용 시, 채움재의 변위를 억제하여 유속에 따른 토립자 유실을 최소화하며, 식물 뿌리와 결합되어 더욱 자연스러운 호안을 구성한다.
집중강우로 인한 침식을 막기 위해 식생매트를 함께 적용함으로써 토사 유실을 줄이고 침식방지층을 형성해 전체적인 사면 안정성을 높인다.




성토사면 식생보호공, 제방 녹화사면보호, 하천사면보호, 농수로사면보호


그린콤은 속채움 및 다짐을 통해 하나의 보강층을 형성하며, 이를 반복 적층하여 원하는 높이의 토체를 조성하는 공법이다.
각 그린콤 층 사이에는 높은 마찰 특성이 작용하여 전체 구조의 안정성이 향상된다.
배면토체에서 발생하는 수평응력은 그린콤 보강층이 수용함으로써, 견고한 보강토체를 형성한다.

식생 보강토옹벽, 식생 보강토사면, 보강 성토제체, 산사태사면 복구, 붕괴제방 복구